[C# XNA][texture2D.Setdata] XNA에서 픽셀을 하나하나 다루어 보자.








xna의 API 가 익숙하지 않았던때, 픽셀을 다루기 위해 C#의 기본 GDI를 이용해여
마샬링 하여 텍스쳐에 붙였다.

그런데,. 반전이.. zune hd 에서 사용할수 있는 네임스페이스가 극히 제한적이라..
Bitmap은 가져 오지 못한다.

그래서 텍스쳐하나당 한픽셀을 그려야 된다고 생각하자 말도안되는 리소스 낭비이다.
텍스쳐2D 와 Draw메소드를 엄청나게 사용해야되서, 도저히 용납할수 없는 코딩이 될것이다.


고민끝에,  ,.XNA짱인,.  곰동님에게 긴급 질문했다. 그리고 친절히 답해 주셨다.
http://blog.naver.com/fly33499  )



위의 그림처럼 하나의 Texture2D에 여러개의 setData를 이용해 픽셀들을 다룰수 있다.

드디어 2D 비트맵을 다룰수 있게 되었다 마치 bitmapData의 setPixel 처럼 자유롭다.

기본적인 사용법은 이러하다.

주석 위주로 보면 됨







아직 깊게 봐야 할것이 많이 있지만, 우선 요것 가지고 쉽게 사용할수있도록
AS3 스타일로 클래스를 랩핑하면 매우 유용할듯하다.

원하는대로 Circle 이라던지 Line 이라던지 이제 루프만 잘 돌리면 된다.

다시한번 곰동님께 감사입니다~

※ zune hd의 해상도가 272 * 480 이라서 이러한 크기에서 테스트중..

by superSC | 2009/12/17 14:09 | XNA (c#) | 트랙백 | 덧글(0)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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